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6월 17일 예비 24학번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행사인 예비승무원대회&OPEN DAY를 개최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매년 항공과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캠퍼스로 직접 초청하여 다양한 학과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개회식과 항공사 유니폼 런웨이 공연을 시작으로 예비승무원대회, 모의 비행, 각종 실습 체험 및 캠퍼스 투어, 항공학부 견학(항공정비학과, 항공운항학과), 재학생들과의 Q&A, 과복 체험, 시상식 및 폐회식, 기념품 증정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첫 학과체험 행사를 위해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은 종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준비하였고, 예비 24학번 입시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항공서비스학과 예비승무원대회&OPEN DAY 행사는 영상으로 제작되어 항공서비스학과 유튜브 채널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에 업로드 되었으며, 이외에도 홍보부 별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블로그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학과를 홍보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여러분의 First Flight 그 순간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글로벌 항공서비스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세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 https://airsvcnew.sehan.ac.kr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23VKWkASULk6QiYWPzsg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ehanair2015/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sehanair_2015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hanair2015 카페 : https://cafe.naver.com/sehanair2015  
박솔이 2023.06.28 추천 0 조회 159
김찬섭 2023.06.22 추천 0 조회 164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난 6월 21일 수요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전남지역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 에 참여하였다.(왼쪽부터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김형우 교수외 29명 재학생)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재학생은 지난 21일(수) 목포 신안비치호텔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전남지역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 현장 견학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0여명 재학생들이 학과 비교과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산업 바로알기 프로그램 “2023년 전남지역 찾아가는 조선업 취업박람회” 참여하여 이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전남 서남권지역은 인구소멸위기지역으로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으며, 최근 지역 조선업체의 수주 증가로 인해 2025년까지 9천여명의 추가 조선기능 인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한대학교는 2023년부터 “조선해양정비학과”를 개설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여, 실무자격과정이 끝난 유학생들을 외국인 근로자의 E-7 비자로의 전환 협력과 조선산업 취업 및 F-2 비자 취득 지원을 함께 도울 예정이다.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 송원익교수는 “전남 서남권지역의 조선업 인력수급과 지역 대학의 교육 경쟁력 강화 및 인구유입으로 인한 지역상생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될 전망이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민제 2023.06.22 추천 0 조회 155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항공기 정비를 위한 격납고를 신축하여 2023년 5월 15일 준공식을 가졌다.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기술교육원이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고 2021년부터 정비 격납고 건립 논의를 시작한 이후, 항공안보전시장(전투기 전시) 옆에 건립 장소를 확보하여 2022년 8월부터 설계 및 착공하여, 이날 성공적인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준공식은 내빈 초청없이 교직원만 참석하였으며, 이승훈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정비 격납고를 준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조금 더 나아진 항공기 정비 환경을 제공하고 항공학부가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당진 캠퍼스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항공진로체험 및 항공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영암 캠퍼스는 비행장 건설을 추진하여 항공산업을 선도해나가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병국 항공정비학과장은 “신축 격납고는 세한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 중 C172 경비행기, T-103 공군훈련기, MD500 헬리콥터 3대를 입고할 예정이며, 항공기 기체 및 엔진 장탈착 등 심화 실습을 통해 훌륭한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COVID-19 기간,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하에서 격납고 신축을 위해 지원해주신 총장님 이하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소현 2023.06.01 추천 0 조회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