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는 11월 16일 신안 임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임자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열었다. 이번 태권도 교실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태권도 시범 공연은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의 큰 환호성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임자초등학교 이경호 학교장, 태권도학과 최공집 체육부장 등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임자초등학교장(교장 이경호)은 “도서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꺼이 발걸음해 준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시범단 및 최공집 체육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태권도 공연 및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밝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뻤으며 앞으로도 이런 태권도를 연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학생들이 마음껏 즐기고 체험할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태권도학과 체육부장(체육부장 최공집)은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 준 임자초등학교장(교장 이경호)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태권도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학생들 대상으로 태권도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체력을 기르고 태권도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1.29 추천 0 조회 1576
손민제 2023.11.28 추천 0 조회 118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시범단은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세한대학교와 중국천진사범대학교의 합중 합작 석사 프로그램 운영 2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화려한 태권도 시범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세한대학교 최미순 부총장, 심재연 대학원장, 박수진 국제교류원장, 최공집 체육부장 및 전통연희학과 와 태권도학과 소속 학생 공연단이 참석하였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전통 무도인 태권도를 계승 및 발전시키고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전라남도에서 최초로 개설된 학과이다.특히 태권도 지도자를 집중적으로 양성하며 미국·동남아·유럽 등 태권도 불모지로 파견하여 태권도 보급과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또한 태권도 시범단을 운영하며 전국 최초로 세계 태권도 한마당을 4연패 한 국내 유일의 학과이기도 하다.세한대학교 최미순 부총장은 ‘우리 태권도 시범단원들이 절도 있는 동작과, 고난도 기술 격파를 통해 태권도의 멋을 살리고 태권도의 위상을 높여줌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태권도학과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중국천진사범대학교 종영화(钟英华) 종교장은 ‘대한민국 태권도의 화려한 동작과 절도 있는 모습에 온몸에 전율을 느꼈으며 태권도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게 생각하고 앞으로 천진사범대학교와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교류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최공집 체육부장은 ‘뜻깊은 기념식 행사에 초대해준 최미순 부총장님, 종영화(钟英华) 종교장님을 비롯하여 행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세계 최고의 학과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글로벌 태권도 육성 활성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1.21 추천 0 조회 1642
[전라남도 지역의 태권도 꿈나무과 대만 국립타이베이이공대학교 부속 타오위안 A&M 고등학교 태권도팀이 세한대학교에 함께 모여 품새⦁겨루기 훈련을 실시하며 태권도의 뜨거운 열정을 불태우고 실력 향상에 매진했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8일 동안, ‘세한대학교 국제 태권도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는 대만 대만 국립타이베이이공대학교 부속 타오위안 A&M 고등학교 태권도팀, 전남체육중학교, 전남체육고등학교, 목포유달중학교, 목포호랑이품새팀, 광주품새연합팀, 강원도동해고등학교 품새팀 등 150여명의 태권도 선수들이 캠프에 참여하였다.   또한 최공집 체육부장을 비롯하여 서민영 교수, 김제엽(겨루기) 감독, 최율(품새) 코치 등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의 모든 지도진이 참여해 맨투맨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의 장을 빛내고 참가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한 태권도장 한치호 관장은“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지도진과 학생들의 섬세한 지도를 통해 우리 전라남도 지역 태권도 꿈나무들이 한층 성장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최공집 태권도학과 교수는 “세한대학교 태권도 캠프를 통해 우리 지역 태권도 꿈나무들의 무궁무진한 발전 모습을 보았다. 앞으로도 전라남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1.15 추천 0 조회 1690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0.13 추천 0 조회 1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