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마루한품새지도자회 최한성 회장과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가 협약식 기념촬영>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학과장 정현도)와 마루한태권도품새지도자회(회장 최한성)는 지난 27일(토) 소노캄리조트에서 태권도 정보교류 및 품새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태권도 품새 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연구, 신입생 추천과 진학 정보교류, 세한대학교 전지훈련, 현장 체험, 기술지도 등과 졸업생들의 취업 알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을 협약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주마루한태권도(최한성), 청무태권도(이상근), 청룡태권도(이기진), 장유계명대태권도(안성대), 호암태권도(정명기),킴스태권도(김병화), 태용태권도(김태용),아람태권도(김성민), 마루한거제아람태권도(구명모), 튼튼태권도(강민정), 다짐태권도(최윤석), 마루한멋태권도(이슬희), 동아대이룸태권도(김도은), 다한태권도(박창민), 구암합성태권도(지구현), 용현청무태권도(이윤주), 감계태권도(황성윤), 리틀태권도(양준환), 동아대수월태권도(나영국), 한림용인대태권도(노두진, 서부태권도(윤덕형), 그린나래태권도(김효중), 함안무예스쿨(조완수), 강한선인태권도(김선인), 도담태권도(김광수), 푸른나래태권도(이승형), 디딤돌동양태권도(박희국) 등이 참여했다.<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마루한태권도품새지도자회 회원들의 단체 사진>마루한품새지도자회는 18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 간의 우애는 물론, 태권도 품새 세미나 등을 개최해 품새 활성화 및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해 왔다. 그동안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품새대회, 대통령기 단체대항전국태권도품새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품새 명가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2002년도에 선수단을 창단, 2006년도에 태권도학과를 신설하여 세계태권도한마당 4연패, 태권도원 시범경연대회 4회 우승, 한국대학연맹회장기대회 우승, 2023년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3위 등 각 종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겨루기, 품새, 시범공연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세한대학교는 전남 영암군, 충남 당진시, 중국 텐진에 소재하여 캠퍼스 3개교로 운영되고 있다. 2023년도 K-디지털 플랫폼 신규기관으로 선정(사업비 30억)되었고, 2023교육부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 제고로 서남권은 물론 황해권 지역의 대표적 교육허브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글로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4.01.30 추천 0 조회 306
당진시체육회 백종석 회장(우측)과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의 기념촬영모습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태권도 국제심판. 9단)는 지난 24일(수) 송악읍 스포츠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송악읍 체육회(회장 빅영래) 정기총회 개회식에서 송악읍 및 당진시 태권도 및 체육발전 유공으로 당진시체육회장(회장 백종석) 공로패를 수상했다. 정교수는 “그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를 아끼지 않으신 고교 은사인 박영래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태권도 지도자로서 문무를 겸비한 무도인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사했다.   당진시체육회 백종석 회장은 “정교수는 그동안 송악고 태권도 및 당진시 태권도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해 왔다”며, “앞으로도 당진시 체육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 해 달라”며 격려했다.   송악읍 체육회 박영래 회장은 “정현도 교수는 고교 재학시 매사에 근면 성실히 노력하는 학구파로 정평이 나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와 당진시 체육 발전을 위해 더욱 힘 써 달라”며 축하했다. 정교수는 당진시 송악고등학교 6회 태권도부 주장 출신으로 제2회 유진회기대회에서 개인전 프라이급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 최우수선수로 선정되어 송악고 태권도부가 최초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무예대회 입상으로는 전국태권도한마당 창작품새 3연속 우수상, 월드무림피아 창작품새 우승,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맨손무예 우승, 한국전통무예대회 품새 우승, 전국무예대제전 맨손무예 우승, 춘천오픈국제태권도대회 호신술 우승 등 다수의 수상 전력을 지니고 있다.   현재 대통령직속 민주평통자문위원, 세계태권도학회 상임 이사, 한국체육교육학회 이사, 한국체육정책학회 이사, 한국무예학회 이사, 대한청소년문화체육회회 충청남도회장, 태권도 고수회 자문위원, 충남발전협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의 수상으로는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대한민국무예대상 학술대상,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표창, 국기원장 표창,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 법무부장관 표창,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 한 바 있다.   한편 송악고등학교 태권도부는 40여년의 역사 속에서 그동안 950여 명의 태권도 인재들을 배출해오고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4.01.30 추천 0 조회 18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태권도 명인, 9단)는 지난 22일 삼남제약 3층 회의실에서 금산환경활동가회(회장 양휴석)가 주최하고 금산군과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3금산환경포럼에 좌장으로 참석하였다.   이날 포럼에는 금산군의회 정옥균 부의장·박병훈 경제산업위워장·송영천행정복지위원장,한국플라워협회 이윤정 회장, 금산군사회복지사협의회 최은규 회장, 금향라이온스 이옥순 회장,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윤만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하였다.   포럼은 이채연 센터장(세종환경교육센터)의 발제로 시작하였으며 종합토론에서는 김소진 박사(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신은숙 박사(중부대학교 보건행정학과 학과장) 등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금산환경활동가회 양휴석 회장은 “오늘 포럼은 갈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는 영농폐기물 등 쓰레기 문제를 전문가들과 토론을 통해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군민 여러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쓰레기 처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2023 금산환경 포럼 준비위원장 겸 좌장인 정현도 교수는 ”먼저 바쁜 중에도 오늘 주제 발표를 맡아 주신 이채연 센터장님(세종환경교육센터)과 패널진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포럼은 지역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여 우수한 결과물이 도출되길 바란다.“라며 감사를 표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26 추천 1 조회 178
<이금용 회장(왼쪽)이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오른쪽)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국기원 9단)가 대통령직속헌법기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 윤석열 대통령) 제21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위촉장은 윤석열 대통령(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을 대신하여 금산군협의회 이금용 회장이 전하였다.   정현도 태권도학과장은 제16기 박근혜 전 대통령 때부터 자문위원 활동을 시작하여 문재인 전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3연임 간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에 “민주평통 제21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기쁘지만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라고 말하였다.   다만 앞으로도 통일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다양한 통일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더욱 매진 할 것이라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민주평통자문회의는 1981년 6월 5일 창설되어 헌법 92조에 의거 초당적 차원에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 수렴,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도출, 통일에 관한 범민족 의지와 역량 결집 등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자문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정현도 교수는 민주평통 금산군협의회에서 8년간 간사로 활동하며 금산군협의회가 2회 연속 전국우수협의회로 선발, 의장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였다. 또한 민주평통 활동에 있어 다양한 통일 정책 발표 및 제안으로 우수 활동 자문위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12월에는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26 추천 1 조회 167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와 영암군 소재에 위치한 소림학교(교장 임명숙)는 지난 12월 8일부터 10일, 제주특별차지도에서 개최된 제9회 한라배 전국장애인한마음태권도대회 겸 국제 장애인태권도협회 초청대회에 참여하였다.   두 학교는 이번 대회에 참여하여 중증 수직격파 부분 남자 일반부 박정철 1위, 대학부 배성용 1위, 고등부 김민준 1위, 장기복 3위를 기록하였다. 또한 중증 지적장애인 개인품새 남자 대학부 배성용 선수가 2위를 차지하는 등 상을 휩쓸고 다니며 대회에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   소림학교(교장 임명숙) 배용성 체육교사는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으로 처음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긴장된 상황 속에서도 자기 기량들을 마음껏 발휘한 우리 소림학교 학생들에게 정말 고맙고 대견합니다. 이렇게 뜻깊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해준 세한대학교 최공집 체육부장, 무주 태권도진흥재단 콘텐츠 진흥부 이기동 부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체육부장 최공집 교수는 “대회 출전한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올해 소림학교는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MOU를 체결하였고 이를 계기로 취약계층 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 스트레스 해소, 태권도 기술 능력 배양, 그리고 지역 태권도 인재양성에 힘을 보탤 수 있었음에 참으로 기뻣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태권도 발전과 지역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18 추천 1 조회 181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는 11월 16일 신안 임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임자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열었다. 이번 태권도 교실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태권도 시범 공연은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의 큰 환호성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임자초등학교 이경호 학교장, 태권도학과 최공집 체육부장 등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임자초등학교장(교장 이경호)은 “도서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꺼이 발걸음해 준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시범단 및 최공집 체육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태권도 공연 및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밝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뻤으며 앞으로도 이런 태권도를 연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학생들이 마음껏 즐기고 체험할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태권도학과 체육부장(체육부장 최공집)은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 준 임자초등학교장(교장 이경호)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태권도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학생들 대상으로 태권도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체력을 기르고 태권도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1.29 추천 0 조회 130
손민제 2023.11.28 추천 0 조회 11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시범단은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세한대학교와 중국천진사범대학교의 합중 합작 석사 프로그램 운영 2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화려한 태권도 시범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세한대학교 최미순 부총장, 심재연 대학원장, 박수진 국제교류원장, 최공집 체육부장 및 전통연희학과 와 태권도학과 소속 학생 공연단이 참석하였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전통 무도인 태권도를 계승 및 발전시키고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전라남도에서 최초로 개설된 학과이다.특히 태권도 지도자를 집중적으로 양성하며 미국·동남아·유럽 등 태권도 불모지로 파견하여 태권도 보급과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또한 태권도 시범단을 운영하며 전국 최초로 세계 태권도 한마당을 4연패 한 국내 유일의 학과이기도 하다.세한대학교 최미순 부총장은 ‘우리 태권도 시범단원들이 절도 있는 동작과, 고난도 기술 격파를 통해 태권도의 멋을 살리고 태권도의 위상을 높여줌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태권도학과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중국천진사범대학교 종영화(钟英华) 종교장은 ‘대한민국 태권도의 화려한 동작과 절도 있는 모습에 온몸에 전율을 느꼈으며 태권도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게 생각하고 앞으로 천진사범대학교와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교류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최공집 체육부장은 ‘뜻깊은 기념식 행사에 초대해준 최미순 부총장님, 종영화(钟英华) 종교장님을 비롯하여 행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세계 최고의 학과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글로벌 태권도 육성 활성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1.21 추천 0 조회 174